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즐거움 - ios 게임 리뷰

ios 힐링 게임 - 오뎅집 인정 이야기 - 금소 기적이 일어나는 가게

 

 

각종 ios 어플 추천

다양한 기독교 어플 intro 아직은 조금 아쉬운 공동체 기도 어플 기도모아 아직은 조금 아쉬운 공동체 성경 어플 함성 이럴 때 이런 말씀 숫자만 복사할 때 편리한 IOS 어...

cafe.naver.com

Intro

방치형 게임을 좋아하면서

동시에 스토리를 만끽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방치형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방치형 게임을 찾아보면

대개는 결국 노가다나 운빨 게임, 과금 게임이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소개할 만한 게임이 하나 있다.

바로 <오뎅집 인정 이야기 - 금소 기적이 일어나는 가게>이다.

 

일단 게임 평점을 남기자면,

★★★★☆

이 정도이다.


오뎅집 인정 이야기 - 금소 기적이 일어나는 가게

오뎅집 인정 이야기 - 금소 기적이 일어나는 가게는 기본적으로 방치형 게임이다.

플레이 방식은 매우 간단한데,

아래의 오뎅을 보충하는 게 거의 전부다.

 

그러면 손님들이 찾아와서 말을 거는데,

손님들의 말을 경청하면서

전체적인 사건의 윤곽을 파악하는 게 이 게임의 묘미이다.

 

(말풍선이 나오는데 이걸 드래그하듯이 클릭해주면 게임 플레이는 끝난다.)


캐릭터

<오뎅집 인정 이야기 - 금소 기적이 일어나는 가게>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보자.

아래의 열두 명인데,

캐릭터를 클릭하면 좋아하는 오뎅 종류가 나온다.

 

그리고 캐릭터 해금하는 것에

어떤 조건이 필요한 경우도 가끔 있다.

 

 

정리하며

<오뎅집 인정 이야기 - 금소 기적이 일어나는 가게>의 묘미는

처음에 추리하는 생각과

실제 있었던 사건이 다르다는 것이다.

 

또한 캐릭터가 입체적으로 그려지기 때문에,

처음 각 캐릭터를 판단했다면,

시간이 가면서 그 캐릭터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하게 된다.

 

거기다 서스펜스가 있는데,

<범인>이 과연 누구일까 생각하면서 플레이 하는 것도 묘미다.

 

(살인사건의 범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기 때문에

중간부터 긴장감이 올라가고 궁금증이 생긴다.)

 

무료인데다가 노가다가 없고

반전에 감동적인 스토리가 있어서

★★★★☆을 줄 수 있을 거 같다.

 

참고로 2,3,4탄도 있다.